알고리즘73 : : BOJ_1316_그룹단어체커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|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HashMap;
public class 그룹단어체커 {
static int ans = 0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int n = Integer.parseInt(br.readLine());
for(int i=0; i<n; i++) {
String test = br.readLine();
char[] s = test.toCharArray();
HashMap<Character,Integer> hm = new HashMap<>();
boolean find = false;
int tempj = 0;
hm.put(s[tempj], hm.getOrDefault(s[tempj], 0)+1);
while(tempj+1<s.length) {
if(s[tempj]==s[tempj+1]) {
tempj = tempj+1;
}
else {
if(hm.getOrDefault(s[tempj+1], 0)!=0) {
find =true;
break;
//값이 있을때
}
else {
hm.put(s[tempj+1], hm.getOrDefault(s[tempj+1], 0)+1);
tempj = tempj+1;
}
}
}//end of while loop
if(find == false) {
ans +=1;
}
//hm.put(s[j], hm.getOrDefault(s[j], 0)+1);
}
System.out.println(ans);
}
}
|
cs |
HashMap을 사용하였다.
특히. put 할때 hm.getOrDefault(s[tempj+1], 0) + 1 하게 되면 자료구조 안에 해당 값이 없다면 0 +1, 있다면
기존 값 + 1
HashMap 에 있고 연속되고 같은 값이라면 넘어가지만, 새로운 값을 확인하면 HashMap에 넣어준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|
import java.util.HashMap;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HashMap<String, Integer> hm = new HashMap<>();
hm.put("K", hm.getOrDefault("K", 0)+1);
System.out.println(hm.get("K")); //1
hm.put("K", hm.getOrDefault("K", 0)+1);
System.out.println(hm.get("K")); //2
}
}
|
cs |
따라서, 기존에 HashMap에 값이 있고 멀리 떨어진 단어에 대해서는 boolean 값으로 true를 반환하여 답을 출력하지 않도록 했다.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알고리즘75 :: BOJ_6603_로또 (0) | 2020.03.11 |
---|---|
알고리즘74 :: BOJ_3055_탈출 (0) | 2020.02.29 |
알고리즘72 :: BOJ_17143_낚시왕 (0) | 2020.02.28 |
알고리즘71 :: BOJ_1541_잃어버린 괄호 (0) | 2020.02.28 |
알고리즘69 :: BOJ_13866_팀나누기 (0) | 2020.02.26 |
댓글
이 글 공유하기
다른 글
-
알고리즘75 :: BOJ_6603_로또
알고리즘75 :: BOJ_6603_로또
2020.03.11 -
알고리즘74 :: BOJ_3055_탈출
알고리즘74 :: BOJ_3055_탈출
2020.02.29 -
알고리즘72 :: BOJ_17143_낚시왕
알고리즘72 :: BOJ_17143_낚시왕
2020.02.28 -
알고리즘71 :: BOJ_1541_잃어버린 괄호
알고리즘71 :: BOJ_1541_잃어버린 괄호
2020.02.28